5 ESSENTIAL ELEMENTS FOR 프리바람

5 Essential Elements For 프리바람

5 Essential Elements For 프리바람

Blog Article

넷마블 스톤에이지의 서비스 종료, 대체품이라고 내놓은 스톤에이지 모바일들이 연타석으로 망하면서 우후죽순으로 생겨났고 종류와 유저 수도 꽤 많은 편이다.

디도스 대응책을 마련하고 무후원으로 조용히 운영하며 수 년을 버틴 사례도 물론 존재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돈이 얼마가 되든 서버가 언제 초기화 되든 상관없다. 그 순간만 즐기면 되기 때문에 수요도 높고 심지어는 한 개인이 한 시즌에 수백에서 천만 원 단위까지 지르는 경우도 있다. 아이템 중개 사이트에서는 프리서버 아이템이 등록되지 않는데 어떻게 판매가 이루어지나?

비리와 친목질이 매우 심하다. 당연한 얘기지만 개발자, 운영자가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아이템, 캐릭터, 스펙 등등 모든 면에서 투명한 운영을 기대하기 힘들다.

인벤에 먼저 제보를 했다. 본인에게도 민감한 내용일 텐데 인터뷰를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

프리서버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실제 게임 서버가 유출된 경우. 두 번째는 능력자가 역공학 등을 통해서 직접 그 프리바람 게임에 맞는 에뮬레이터 서버를 만든 경우.

당하는 게임사에서도 수년 전에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였지만 업체들도 지쳤는지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회사들도 늘어났다. 그 결과 수많은 게임에서 수많은 프리서버가 생겨났으며 지금의 생태계가 구축되었다.

이후 회사를 나와서 블루홀스튜디오에 근무했었고 언제 퇴사한 지 명확하진 않지만 최근엔 논현동에 있는 게임회사에 팀장으로 취직했다고 들었다.

혹은 바우트나 조선협객전처럼 개발사가 아예 망해 버려 저작권을 행사할 주체가 프리메이플 없어진 경우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더 적어진다. 다만 인수나 합병 등을 거쳐서 그 게임의 저작권을 취득한 회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조선협객전의 프리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본소프트처럼 권리가 없는 회사가 저작권 등록을 하고 마치 정식 권한을 갖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사례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해야 한다.

게임사와 프리서버와의 싸움은 백신과 바이러스의 싸움과 같다. 집중 프리서버 아레나 단속하면 당장은 사그라드는 것 같지만 곧 내성이 생겨 더 강한 바이러스가 등장한다. 업주들은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 서비스 하거나 프리메이플 단속 되더라도 벌금형에 그치는 것을 알고 더 과감하게 영업을 한다.

상술한 이지투온과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프리서버가 존재한다. 사실상 잊혀 프리바람 가는 분위기였는데 정말 뜬금 없이 등장했다.

묻고 싶은 것도, 듣고 싶은 것도 많았기에 조용한 테이블을 고르다 인터뷰는 예정 시간보다 조금 더 지체되었다.

다른 곳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엔씨소프트 쪽에서 더 강하게 나가면 얼마든지 차단할 수 있을텐데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 프리서버 대응에 대한 엔씨소프트의 입장

Report this page